본문 바로가기
Oneline Selling/당근비즈니스

[당근비즈니스] 단골 이벤트 시도 및 느낀 점

by 넫챠미K 2024. 9. 1.
728x90
반응형
SMALL

이벤트 시도 내용

[조건]

- 이벤트 상품에 큰 돈이 들지 않을 것. 혜택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내가 들이는 비용을 줄여야 함.

- 댓글 이벤트라면, 그래도 고객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이므로, 어떤 상품을 받고 싶은지? 혹은 고객에게 듣고 싶었던 의견을 댓글로 달 수 있도록 하는 게 뭐라도 얻어가는 이벤트가 되는 것 같다.

 

[첫번째 시도]

내 물건을 구매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2만원 가량의 상품을 0원에 준다고 했음

이유 : 어쨌든 이벤트니까 하나의 이벤트에서 최대한 많이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물건 구매도 유도할 수 있고!

=> 결과 : 무반응! 

 

[두번째 시도]

내 물건을 구매하지 않아도 단골 및 이벤트 참여만 하면 2만원 가량의 상품을 1000원에 준다고 했음.

=> 결과 : 댓글이 꽤 달렸다.

느낀 점 

- 물건을 구매하면 혜택을 준다는 식의 구매를 가정하는 이벤트는 효과가 적은 것 같다. 이벤트 혜택이 아주 좋아도 그 헤택 때문에 구매를 일으키기에는 심리적인 장벽이 있는 것 같다.

- 혜택이 덜할지라도 구매를 가정하는 건 참여도가 떨어진다.

- 결국 이벤트의 목적은 참여도를 높이고 반응을 보기 위한 것이으니 구매도 일으켜보겠다는 작전은 조금 욕심이 아니었나 싶다. 이벤트를 통해 얻고 싶은 게 하나로 집중되어야 하나라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 이벤트 참여 방법을 설명해줘도 그대로 이행하는 사람 자체가 그리 많지 않음..ㅎㅎ 사람들은 정말 글을 잘 안 읽는구나.. 싶었다. 읽기 쉽게 만드는 게 중요할 듯.

728x90
반응형
LIST

'Oneline Selling > 당근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비즈니스] 광고비 50% 캐시백!!  (0) 2024.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