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 MONEY

[영상]0원으로 시작 가능 한 달 2.5억 버는 1인 개발 사업 (6가지 전체 가이드)

by 넫챠미K 2024. 9. 25.
728x90
반응형
SMALL

0원으로 시작 가능 한 달 2.5억 버는 1인 개발 사업 (6가지 전체 가이드)

 

0. 인디해킹

- 피터레벨스

- 노마드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엑셀로 만듦 -> 사람들과 공유 ->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 -> 점점 정보의 질이 좋아짐

 

1. 아이디어

1.1. 일단 내 문제를 해결한다

좋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나오나? 일단 내 문제를 해결해야 함

아무도 원하지 않는 시장은 아니어야 한다. 적어도 나 + 나 같은 사람은 있다.

게다가 내가 그 문제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음. 자본보다 강하다!

1.2. 마이크로 니치

니치 시장으로 타겟팅을 좁혀가야 한다. 내가 조질(?) 분야가 어디인지 명확히 한다.

+) 내 머릿 속에서 될까 말까는 중요하지 않음. 직접 해보고 되는 서비스가 맞는 서비스이다. 피터레벨스 또한 70개 이상의 프로젝트 중 4개만 성공했다. 95% 확률로 실패한다.

 

2. 빌드

빌딩할 방법에 대해 고민해본다.

단, 스피드를 중점적으로 생각한다. 완성도보다는 빠르게 빌딩해서 시장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게 중요.

런칭으로 넘어갈 KPI를 적당하게 정해보자.

3. 런칭

어디에 런칭(배포)할 건지?

이용자 수를 통해서 대략의 전환을 수치적으로 예측해보자 (사이트에 대한 이용자 수는 SImmilar Webs 참고)

런칭은 유저 모으기가 아니다. 유저들에게 평가를 받는 단계이다. (심판대에 세우기)

여기서 트래픽이 나오지 않는다면 선택을 받지 못한것이니 다음 제품으로 넘어가면 된다.

4. 성장

Organic Growth

런칭으로 1차 심판이 끝나면, 2차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는지 (=성장할 수 있는지)를 심판해봐야 한다.

단, 진짜 성장은 뭘까?

단순히 사람을 모으는 게 아니라, 정말 내가 모으고 싶은 사람을 모아야 돈이 된다

5. 수익화

(손에 잡히는) 수익화 계산이 필요하다.

내가 원하는 매출을 달성하기 위해서

얼마짜리 물건을 몇 개 팔아야 하는지, 얼마짜리 서비스를 몇 명에게 팔아야 하는지.

6. 엑싯

돈이 되는 사업을 만들었다면 이걸 어떻게 팔아서 결과적으로 엑싯을 할 수 있을까?

엑싯이 목표라면 도움이 되는 정보.

 

 

728x90
반응형
LIST

댓글